판매량 55% 껑충…"맥시마 출시, 플래그십 모델 원년" 선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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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닛산이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한 여세를 몰아, 하반기 한국진출 이후 첫 플래그십 모델인 맥시마를 내놓고 브랜드 파워 강화에 나선다.

    한국닛산은 2014 회계연도(2014.04~2015.03) 결산 결과, 총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55% 증가한 7,568대를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닛산의 베스트셀링 중형 세단 알티마, 디젤 SUV를 선호하는 국내 시장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도입한 도심형 SUV 캐시카이가 실적을 견인했다. 

    또 달러로 결제하는 미국산 모델에 한해 지난해 달러 약세에 따른 환차익도 발생했다. 단, 일본과 유럽산 모델의 경우 2012년부터 원화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왔기 때문에 엔저의 영향은 없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 "지난 회계연도에 흑자 달성은 물론 딜러사의 손익개선이라는 의미 있는 윈윈(win-win) 성장을 이뤄냈다"며 "2015년을 '플래그십 모델 출시의 원년'으로 삼고 최상위 세단 맥시마, SUV 무라노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한편, 딜러 네트워크 확장을 가속화함으로써 본격적인 윈윈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브랜드 강화의 첫 주자는 '기술의 닛산'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 맥시마(Maxima)다. 한국닛산은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맥시마를 오는 가을 아시아에서 최초로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맥시마는 올해 4월 2015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8세대 모델이다.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300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 최고급 실내 공간과 첨단기술, 닛산 스포츠 세단 컨셉트에서 영감을 받은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 디자인 등이 해외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닛산은 맥시마를 통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을 원하는 국내 프리미엄 고객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닛산 브랜드는 지난 회계연도 19개였던 전시장과 13개 서비스센터를 2015년 회계연도 말까지 24개 전시장, 20개 서비스센터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