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첫 방송스튜디오에 면세점 입점쇼핑하며 드라마 촬영현장 실시간 관람 가능
  • ▲ 방송 스튜디오 콘셉트로 구성된 16m 층고의 면세점 공간 조감도. ⓒ유진기업
    ▲ 방송 스튜디오 콘셉트로 구성된 16m 층고의 면세점 공간 조감도. ⓒ유진기업

     


    중소∙중견기업 대상 서울시내 면세사업에 도전하는 유진기업(대표·최종성)이 서울 여의도를 진정한 문화체험 메카로 재탄생 시키기 위한 승부수를 공개했다.

     

    유진기업은 7일 "여의도 옛 문화방송(MBC) 사옥에 고스란히 남아있는 1만6258㎡(약 5000평)에 달하는 방송스튜디오와 공개홀 등의 방송시설을 활용,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유진기업은 면세점 전체의 공간 콘셉트부터 차별화를 꾀했다. 우선 층고 16m에 이르는 기존 방송시설에 들어서는 매장엔 방송 스튜디오에서 실제 사용되는 방송용 조명과 카메라를 설치할 예정이다.

     

    관광객들에게 마치 방송스튜디오를 거닐면서 쇼핑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서다. 고객들은 투명외벽을 통해 드라마 스튜디오에서 실제 촬영되는 제작현장이나 촬영된 세트장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관광객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K-뷰티, K-팝 스튜디오 등을 운영한다. K-뷰티 스튜디오는 한류를 타고 중국과 동남아시아인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한국의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는 공간이다. 다양한 국내 코스매틱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으며, 한류 스타들의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배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K-팝 스튜디오에선 아이돌 스타들이 연습하는 실제 장소에서 관광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들의 춤과 노래를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유진디에프앤씨(EUGENE DF&C)가 추진하는 면세점은 세계 최초로 방송국에 들어서는 신개념 면세점이다"며 "유진만의 강점인 방송과 문화체험이라는 경쟁력으로 성공적인 면세점 사업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진기업은 지난 5월27일 면세점을 전담할 별도 법인인 '유진디에프앤씨'를 설립했다. 이 법인은 모회사인 유진기업이 100% 출자했으며 초대 대표이사는 롯데쇼핑,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에서 30년 이상의 근무경험을 쌓은 유진기업 구자영 고문이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