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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위니아는 국내 경기 부진과 수요 심리 위축에도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3%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수익성도 지난해 대비 39.8%가 개선됐다.국내 판매수량 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27.7%, 에어컨은 64.8%, 에어워셔·제습기는 3.5% 판매가 늘었다.
대유위니아 측은 "올해 상반기 우수한 경영성과를 기록한 것은 기존 주요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것과 동시에 고객요구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가 신수요를 견인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가장 큰 폭의 판매 증가를 보였던 2015년형 에어컨은 대기 중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플라즈마 기술과 스마트 절전 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또한 2015년형 딤채 신제품은 식품 자체의 고유한 맛을 잡기 위한 온도제어 기술 등 김치뿐 아니라 다양한 식품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높여 판매가 크게 늘었다.
디자인과 편의성을 높인 에어워셔와 제습기도 지난해 대비 판매가 증가하며, 대유위니아가 '공기과학 전문가'라는 타이틀을 유지시키는 데 일조했다.
기존 주요 제품 품질 강화와 함께 변화하는 소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신시장을 개척한 점도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힘이 됐다.
대유위니아는 1월 2015년형 에어컨을 선보인데 이어 3월엔 업소용 냉장고 프라우드C 50여종, 4월엔 2015년형 냉장고 프라우드와 휴대용 자연가습청정기 '위니아 스포워셔', 5월엔 소형 냉장고 '프라우드S'와 '위니아 마이크로버블'. 6월엔 디바이딤채 '전기주전자'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스포워셔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5000대를 기록하는 등 신시장 개척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대유위니아는 상반기 내 얻은 성장 동력을 하반기에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주력상품인 김치냉장고 딤채와 에어컨, 에어워셔, 양문형 냉장고에서 제품 다변화를 이뤄온 대유위니아는 2일 디바이딤채 '전기레인지' 선보인 데 이어 향후 고속주서기를 비롯 연말엔 전기 밥솥 '딤채 쿡' 등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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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스마트 가전 제품도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대유위니아는 SK텔레콤과 협약을 체결했으며 에어워셔, 에어컨, 김치냉장고, 냉장고 등으로 IoT 기술을 확대·적용할 방침이다.
대유위니아 박성관 대표이사는 "상반기 기업 경쟁력 제고 측면을 강화한 것이 우수한 경영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올해 목표치인 5200억원(딤채 브랜드 4000억원, 위니아 브랜드 1200억원) 매출과 영업이익 10%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