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한지 5년 이하된 이들 대상…오는 23일까지 접수수상자에는 자금은 물론 멘토링·해외진출까지 지원
  •  
  • ▲ 경기창조혁신센터
    ▲ 경기창조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는 창업 5년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 및 예비 창업팀의 발전을 위한 '제 1회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은 경기센터 주최, 한국게임협동조합·한국모바일게임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의 향후 발전을 위해 공모전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서비스 ▲자금투자 ▲해외 진출 등 실제 사업에 직접적으로 도움 될만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모전 참여는 창업 5년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 및 예비 창업팀과 상용화 되지 않은 게임 아이디어를 가진 이라면 가능하다.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게임 콘텐츠의 경우 참가자격 제한이 없다.

경기센터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참가자들에게는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 4·5등 10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상금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센터는 1·2위로 선정된 팀이 원할 경우 경기센터 내 입주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공모자들은 ▲멘토링 및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자금투자 및 투자 유치 연결 기회 ▲해외 진출 네트워킹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23일까지로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창조경제타운 사이트 내 아이디어 공모전 페이지(https://www.creativekorea.or.kr/contest/472)에 접속해 게임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 접수하면 된다.

우수 아이디어 심사는 퍼블리싱 기업 임원 등 전문 심사위원들이 1·2차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최종 결과는 오는 31일 창조경제타운 사이트의 아이디어 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덕래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 아이디어 선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투자 연결, 멘토링 등 여러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전"이라며 “많은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팀의 적극적인 참여가 향후 성공적인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과 같은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