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손실 226억, 매출 1631억, 불구 당기순이익은 1512억 기록매출 소폭 증가했지만 '광고선전비-연결대상 법인 추가' 등 비용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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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테인먼트가 3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신규 서비스 출시 등에 따른 비용이 지속 증가했기 때문이다.12일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영업손실226억원, 매출 1631억원, 당기순이익은 15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7% 증가했지만 광고선전비, 연결대상 법인 추가 관련 비용 증가로 영업손실이 계속됐다. 이 중 대부분이 간편결제 '페이코' 마케팅 비용에 따른 것이다.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296.4% 증가했는데 웹젠 지분매각 및 지분법 대상 법인 제외로 인한 관계기업투자주식 처분이익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웹젠 관련 이익은 2337억 원으로 지분법 대상을 제외하면 1490억 원에 해당된다.3분기 매출을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29.2% 감소한 490억원, 모바일 게임은 7.1% 증가한 524억원을 기록했다.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이 전분기와 유사한 매출 수준을 유지한 가운데, 7월 일본에서 출시한 '에오스' 효과와 '엘소드' 매출 상승으로 전 분기 대비 4.5% 증가했다.모바일 게임은 일본의 '라인디즈니 츠무츠무' 매출 호조와 3분기 중 새롭게 출시한 '프렌즈팝'과 글로벌에서 출시한 '가디언헌터', 그리고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중국 iOS 서비스 확대로 인해 전 분기 대비 20.5% 증가했다.NHN엔터의 이번 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사상 최대로 모바일 게임 비중(52%)이 온라인 게임(48%)을 넘어선 것도 분할 이후 처음이다.기타 매출의 경우, 벅스, 어메이징소프트, 지누스포츠, 패션팝 등 신규 연결법인 편입 효과와 티켓링크의 공연 서비스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5.1%, 전년 동기 대비 241.6% 증가한 616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