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지방정부 협력방안 등 논의
  • SH공사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함께 주거복지 지방화를 주제로 토론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토론회 포스터.ⓒSH공사
    ▲ SH공사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함께 주거복지 지방화를 주제로 토론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토론회 포스터.ⓒSH공사


    서울도시개발공사(SH공사)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함께 주거복지 지방화를 주제로 토론회를 진행한다.

    21일 SH공사에 따르면 이 토론회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에 있는 전문건설회관에서 열린다. 

    봉인식 경기개발원 봉인식 연구위원은 토론회에서 주거복지 지방화를 주제로 주택의 양적 안정화, 지역 특성을 고려한 주택정책의 필요성 등을 소개한다.   

    이어 장경석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이 '주거급여사업과 지방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주거급여제도 시행상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 대안으로서 지방정부의 역할, 중앙과 지방의 협력방안 등을 논의한다. 

    종합토론에는 이용만 한성대 교수의 사회로 이상영 명지대 교수, 김재정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관, 최경주 서울시 주택정책과장, 김혜승 국토연구원 연구위원, 진미윤 토지주택연구원 연구위원, 서종균 SH공사 주거복지처장이 참여한다.

    SH공사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국민의 주거안정과 삶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주거복지에 대한 중앙과 지방정부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