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한 상품중 위너로 선정되면 광고료 없이 대표상품으로 노출기존 수수료 대비 최대 33% 수수료 인하로 업계 최저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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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커머스기업 쿠팡은 소비자에게는 특별한 쇼핑경험을 주고, 판매자는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판매 시스템 ‘아이템 마켓’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이템 마켓은 여러 판매자가 같은 아이템(상품)을 등록했을 때 좋은 조건의 대표 상품만 상품 페이지에 노출하는 시스템이다. 같은 아이템을 여러 판매자가 판매할 경우, 가격, 배송, 상품만족도 등 고객에게 가장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판매자가 ‘아이템 위너’로 선정돼 대표로 노출된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일부 온라인 커머스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같은 제품이 중복 노출되거나 상품 리스트가 길어서 원하는 상품을 찾는데 불편을 겪어왔다. 아이템 마켓을 이용하면 소비자들은 구매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판매자의 등록 상품이 위너가 되면 별도의 광고료를 내지 않아도 대표 상품 페이지(아이템 페이지)에 뜨기 때문에 트래픽이 모두 집중돼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실제로 정식 서비스 론칭 전 시범서비스 기간동안 월 매출이 200만원에서 2억원으로 100배 급증하는 판매자가 나오는 등 비슷한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박재민 마켓플레이스 사업부장은 "판매자와 고객 모두 ‘윈윈’할 수 아이템 마켓을 론칭하면서 쿠팡은 기존 판매 수수료 대비 33% 인하한다"며 "수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춰 판매자들은 사업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