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은 우리워치뱅킹에 스마트워치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음성인식 문자입력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기존에는 스마트워치의 특성상 작은 화면으로 문자를 입력하는 데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음성인식 방식을 활용하면서 웨어러블 뱅킹에서도 음성으로 한글, 영문, 숫자를 쉽게 입력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면 위비페이 메뉴에서 이체 시 이체금액을 음성으로 ‘백원’이라고 말하면 숫자 ‘100원’으로 입력이 된다.
서비스 적용범위는 보안과 관련된 6자리 PIN번호와 계좌비밀번호 등을 제외한 모든 입력항목이다.
고객들은 우리워치뱅킹에 로그인 후 이용하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해 음성으로 계좌번호, 금액,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등을 적용한 뒤 간편이체 및 적금상품 입금 등의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다.
‘음성인식 문자입력 서비스’는 안드로이드OS용 스마트워치에 우선 적용된다.
우리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웨어러블 뱅킹을 자체 개발한 기술력을 토대로 이번 워치뱅킹용 음성인식 문자입력서비스도 금융권 최초로 개발할 수 있었다”라며 “우리워치뱅킹에서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해 10월 웨어러블 뱅킹인 ‘우리워치뱅킹’ 출시해 계좌조회, 간편이체, ATM현금출금 등의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 3월에는 영업점현금출금, 예금센터, 푸쉬 알림 추가입금 서비스를 추가하고 기어S2용 ‘위비워치페이스 앱‘ 2종도 무료로 출시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