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사용성 확대 기반, 해외 시장 개척 도전 이어갈 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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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44.0% 증가한 2727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액은 9873억 원, 당기순이익 2132억 원을 기골하며, 전년대비 각각 26.3%, 71.8% 증가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7229억 원(73%) ▲콘텐츠 2357억 원(24%) ▲기타 287억 원(3%)이며,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2%, PC는 38%로 나타났다.

    광고 매출은 모바일 견인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29.4% 성장한 7229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8% 증가한 2357억 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64.7% 올랐다.

    김상헌 대표는 "지난 2분기는 모바일 사용성 확대 등에 힘입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제2, 제3의 라인과 같은 성공사례를 만들며 새로운 해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다양한 도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