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월 1일 원주혁신도시 內 한국관광공사에 오픈한 미래형 점포모델인 ‘스마트 브랜치’ 스마트 입출금창구 모습. ⓒ신한은행
    ▲ 8월 1일 원주혁신도시 內 한국관광공사에 오픈한 미래형 점포모델인 ‘스마트 브랜치’ 스마트 입출금창구 모습. ⓒ신한은행

    디지로그 채널인 미래형 점포모델 스마트 브랜치가 등장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채널과 전통적인 아날로그 채널을 융복합한 ‘스마트 브랜치’ 1호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 브랜치 1호점은 원주혁신도시 내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에 자리했다.

스마트 브랜치는 스마트 입출금창구 직원 옆 자리에 디지털 키오스크를 배치해 기존의 창구에서 처리되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의 90% 이상을 셀프뱅킹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대출, 자산관리 등 대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스마트 전문상담창구를 통해 체계적인 상담도 이뤄진다.

더불어 화상공간을 통한 금융상담도 가능해져 고객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은행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이 업무시간 외에도 스마트 입출금창구에서 각종 신규업무, 제신고 업무, 카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애프터 뱅킹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스마트 브랜치는 커뮤니티 체계와의 원활한 연계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구축해 고객이 원하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은행은 8월 중 인천 서창지구에 2호점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며 이번 시범운영 결과에 따라 점포 확대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