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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이 대학생 동아리 고객 잡기에 나섰다.
농협은행은 5일 서울대학교 동아리연합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올원뱅크×모아(MOAH) 서울대학교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핀테크업체인 ‘더불어플랫폼’과 함께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모아 서비스는 친구, 가족, 동아리 등 각종 모임의 회비 모금 등을 지원하는 일종의 소규모 크라우드 펀딩이다.
올원뱅크 내 제휴서비스로 탑재돼 있으며 ‘더불어플랫폼’이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는 간편서비스와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한 올원뱅크와 소규모 크라우드펀딩을 운영하는 모아 서비스 모두 20~30대 젊은 층이 타깃인데서 출발했다.
특히 서비스 참여 등 사업 상 제휴 형태로만 협력을 해 왔던 핀테크기업과 은행이 공동 마케팅을 통해 상호 고객창출 형태의 새로운 상생 모델을 제시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서울대학교 프로모션은 올원뱅크에서 모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모임 생성 및 회비를 송금하면 자동 응모된다.
모임 생성 및 회비를 송금한 학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 준다. 또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5개 모임에게는 치킨, 피자도 제공한다.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9월 개강시즌을 맞아 2학기 동아리 회비 관리 등의 수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농협은행이 입점해 있는 전국의 대학으로 프로모션을 확대해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선호하는 대학생들에게 수수료 부담이 적고 편리한 올원뱅크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