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까지 국방부와 함께 곰신 문학상 개최 통한 50개 중대 사연 공모10월 4일 '곰신 문학상' 수상자 사연 영상 공개 후 부대별 햄버거 기부
  • ▲ 지난 19일 롯데리아 샤롯데봉사단과 국방부가 함께 개최한 '곰신 문학상' 응모작 중 선발된 공군 11전투비행단 부대원에게 햄버거를 전달 후 장병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리아
    ▲ 지난 19일 롯데리아 샤롯데봉사단과 국방부가 함께 개최한 '곰신 문학상' 응모작 중 선발된 공군 11전투비행단 부대원에게 햄버거를 전달 후 장병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리아

    롯데리아 샤롯데 봉사단은 지난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군장병에 햄버거 6000개를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27일까지 약 40일간 국방부의 장병사랑 캠페인 중 '땡큐 솔져스'의 일환인 '곰신 문학상'에 선발된 군부대를 방문해 햄버거를 기부했다. 

    롯데리아와 국방부가 함께하는 '곰신 문학상'은 단편시인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출품작 중 50편을 선정해 수상자가 지정한 중대급 부대로 롯데리아 샤롯데봉사단이 지원한 햄버거(음료 포함)를 전달하는 행사다. 

    곰신 문학상과 함께 진행한 '하트 프로젝트'는 포털 사이트 다음 공모전 사이트 페이지의 하트 클릭 수에 따라 100만개 이상시 25개 부대, 200만개 이상시 50개 부대를 선정해 전달하는 미션 프로젝트로 문학상 마감일인 27일 250만개를 돌파해 롯데리아는 50개 부대에 버거 총 6000개를 기부하게 됐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국군의날을 맞아 국방부와 함께 부대원들을 응원하고 가족 및 연인들에게 감동과 그리움을 전달하고자 이번 기부 행사를 기획했다"며 "대한민국 영토 방위에 힘쓰고 있는 대한민국 장병들에게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