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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4차 산업의 핵심분야로 꼽히는 빅데이터 산업을 키우기 위해 분석 선두기업인 SAS(쌔스)코리아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 '제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SAS코리아가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 양성을 위해 2002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LG유플러스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 주제는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 - 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콘텐츠 추천 분석'으로, LG유플러스 모바일IPTV 'U+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추천모델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컨데 ▲나이 ▲성별 ▲비디오 시청이력 등의 추천 알고리즘을 분석한 뒤 해당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 콘텐츠를 얼마나 정확하게 추천하느냐에 따른 예측율을 평가하는 것이다.
지난 5월부터 6월 말까지 접수 결과, 총 300여개팀(500여명)이 신청을 했으며 이번 대회는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9월 말 시상식을 갖는다.
LG유플러스상(1팀) 및 대상(1팀)에게는 각각 상금 500만원과 SAS정규교육 이용권(360만원 상당)을 주는 등 총 7개팀에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입상한 7개팀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LG유플러스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및 채용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강호석 LG유플러스 빅데이터센터 상무는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관련 생태계 확장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