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개발 소재 적용 착용감 우수한 ‘캐리 오버’ 라인 경쟁력 인정받아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 ‘탐 반 도프’와 협업, 기획력·판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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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호

    국내 여성복 대표 브랜드 ‘구호’가 패션의 도시 뉴욕을 중축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KUHO)’는 9월 9일(현지 시간) 뉴욕 맨하탄 워싱턴 스트리트에 위치한 인더스트리아(Industria)에서 2018년 봄•여름 시즌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뉴욕 프리젠테이션은 이번이 3번째다.

    구호는 2016년 9월, 글로벌 패션도시 뉴욕에 첫 입성 후, 뉴욕 최고 백화점 버그도프굿맨, 홍콩의 럭셔리 백화점 레인크로포드, 컨템포러리 온라인 편집숍 쎈스(SSENSE) 등에 입점한바 있다. 

    최근 토리버치, 띠어리, 랙앤본 등 주요 패션 브랜드들은 실용패션을 중시하는 뉴욕을 겨냥해 컬렉션보다는 프리젠테이션을 앞세우고, 고객들이 옷의 디테일과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쇼케이스 형식의 프리젠테이션을 선호하는 등 브랜딩 전략을 달리 가져가고 있는 추세다.

    이날 구호의 프리젠테이션에는 英 하비 니콜스(Harvey Nichols), 홍콩 레인 크로포드(Lane Crawford), 럭셔리 패션몰 네타포르테(NET-A-PORTER) 등 글로벌 주요 백화점, 온라인몰 바이어 및 WWD, 포브스, 뉴욕타임즈, 베니티 페어, 하퍼스 바자, 엘르 등 패션 디렉터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구호는 프레젠테이션 이후 21일까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욕 법인에 세일즈 쇼룸을 운영하고 바이어 및 프레스를 초청하는 등 글로벌 패션 시장에 적극 알링 예정이다. 

    구호는 2018년 봄여름 시즌 ‘산책’에서 영감 받아 봄의 산책길에서 바람에 흔들리는 꽃과 공원을 표현했으며, 봄의 느낌과 같이 소생하는 기운의 에너제틱한 컬러를 포인트로 드레시 스포츠룩을 재해석했다.

    부드럽게 떨어지는 코트와 캐롯 레그(carrot leg, 발목으로 갈수록 밑단이 좁아지는 형태) 팬츠, 스모킹(smoking, 무늬를 스티치 처리하는 장식 주름의 일종) 디테일이 포인트인 셔츠와 블라우스를 시즌 전략 아이템으로 제안했다.

    구호만의 미니멀한 감성을 시즌리스 파워 아이템으로 구성한 ‘캐리 오버(Carry Over) 라인’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직물사업부가 독자 개발한 소재를 적용했다. 고급스럽고 착용감이 우수해 글로벌 바이어에게 큰 경쟁력으로 극찬 받고 있다.

    주요 아이템은 울 스트레치 아우터와 슬림 스트레이트 팬츠이며 에어져지 소재의 아워글래스(Hourglass; 모래시계) 실루엣 코트와 원피스도 새롭게 제안했다.

    구호는 코트 600~800 달러, 점퍼 500~700 달러, 니트 300~500 달러, 팬츠 300~400 달러의 가격대로 구성했다. 

     

    이번 시즌 구호는 선진 글로벌 기획 시스템을 도입해 수출 납기별 소재와 컬러, 아이템을 명확하게 구성했다. 보그와 V매거진 에디터 등으로 활동하는 벨기에 출신의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 탐 반 도프(Tom Van Dorpe)와의 협업으로 착장 중심의 기획력을 강화해 세일즈로 연결한다는 전략이다. 

     

    윤정희 여성복 사업부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복 브랜드로서 중장기적 계획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며 "세 번째 시즌을 진행하면서 방향성이 더욱 명확해지고 있고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