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만에 매장 수 1000개 이상 늘며 플래너 물량도 대폭 증가"고객 의견 듣고 트렌드 반영한 플래너 꾸준히 선보일 것"
  • ▲ 2018년도 스타벅스 플래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2018년도 스타벅스 플래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플래너'의 계절이 돌아왔다. 스타벅스는 올해 전국 매장에서 2018년도 플래너 5종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24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 2003년 전국 60여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소소하게 시작했던 '플래너' 이벤트는 14년 만에
1090개 매장으로 확대되면서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고객 사은 행사로 자리잡았다.

스타벅스 매장 수가 14년 만에 1000개 이상 늘어난 만큼 '플래너' 물량도 폭발적으로 늘어났고 매년 디자인과 구성 등에 진화를 거듭하면서 국내 다이어리 시장 판도를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 2004~2007년도 스타벅스 플래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2004~2007년도 스타벅스 플래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첫 해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자체 제작한 플래너를 선보였지만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이탈리아 노트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하고 올해는 글로벌 색채 전문기업인 '팬톤(PANTONE)'과 손잡고 플래너를 선보이는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트렌드를 제시하는 역할도 도맡고 있다. 

    팬톤은 매년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을 주제로 '멜로우 샤인', '블루밍 페탈', '미스틱 클라우드', '선셋 블러쉬', '미드나잇 스카이' 등 5종을 내놨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2014년 몰스킨과 협업한 플래너 중 라임 색상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2016년도에는 핑크 컬러가 많은 인기를 얻었다"며 "스타벅스 플래너는 매년 색상과 기능, 사이즈 등에 대해 고객의 의견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기
    획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로맨틱한 노을을 연상시키는 코랄 색상인 선셋 블러쉬의 반응이 가장 뜨겁다"며 "계절적인것도 고려하지만 지금까지 스타벅스에서 인기가 많았던 색상들을 고려해서 색상별 플래너 수량을 준비한다"고 전했다. 

  • ▲ 2008~2012년도 스타벅스 플래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2008~2012년도 스타벅스 플래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