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크레소티 전략적 제휴…신기술 적용해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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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카드가 대한약사회·크레소티와 손잡고 의약품 도소매 약국에서 하나머니로 직접 결제가 가능하도록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24일 밝혔다.

    크레소티는 대한민국 최대 의약품 도소매 결제 '팜페이'의 운영업체로, 하나카드와 의약품 도소매시장에서 결제·마케팅 전략을 공동 진행하는 파트너로 낙점 받았다.

    하나카드는 우선 크레소티와 결제 분야에서 제휴를 진행하고, 전산개발을 통해 내년 1월부터 약국에서 하나머니 결제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나카드와 크레소티는 의약품 도소매 결제 확대를 위해 내년 상반기에 크레소티와 공동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의약품 유통 및 약사들에게 혜택과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 하나카드의 시장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 본부장은 "하나카드와 크레소티의 협력으로 QR∙NFC∙간편 결제 등의 신기술을 B2B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고, 약국 대상 제휴 카드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이 가능해진다"며 "그 중에서 그룹의 모든 고객이 사용하는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 결제서비스가 약국에서도 가능해져 앞으로도 약국과 고객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머니는 하나금융그룹의 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의 포인트제도로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 하나금융그룹 6개의 관계사가 참여 중이며, 금융권 최초로 가입자가 1000만명이 넘었다.

    기존 제휴 가맹점으로는 CU편의점, CGV극장, 깐부치킨, 설빙, 이디야커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