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렌드가 반영된 프리미엄 미용가전 제품 개발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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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가 일본 가전업체 카도와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고, 일본 미용 가전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네트웍스는 지난 14일 일본 도쿄 제국호텔에서 SK네트웍스 글로벌부문장, 카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조인트벤처 설립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지분은 SK네트웍스가 49%, 카도가 51%를 보유한다.
카도는 2012년 설립돼 공기청정기, 가습기, 제습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내 시장에도 이미 진출했다. 공기청정기 'AP-C700'의 경우 AHAM(미국 가전협회)에서 CADR(청정 공기 공급률) 기준 세계 최고 등급을 기록했다.
이번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SK네트웍스는 최신 글로벌 트렌드가 반영된 프리미엄 미용 가전 제품을 빠르게 개발하고, 일본에서 시장성이 검증된 미용 가전 제품을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조인트벤처는 미용 가전 시장 규모 및 성숙도를 고려해 첫 진출 대상국으로 일본을 정했다. 2016년 기준 일본 모발 관리 시장은 약 6000억 원 규모인데 비해 한국은 약 700억 원 수준으로 8배 이상 차이가 난다. 올해 4분기에는 헤어 드라이어를, 내년에는 헤어 스타일링기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중장기적으로 SK매직의 상품기획 및 연구개발 인력을 교류하여 양사의 역량을 높일 계획"이라며 "여기서 축적된 노하우가 향후 SK매직에 접목돼 프리미엄 가전 분야의 견인차로서 작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