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지점작년 한해 50만개 이상 팔려한옥마을,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제공...주말 여행지로 각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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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전주비빔빵 판매가 다시 급성장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작년
    한해 50만개 이상 판매된전주비빔빵 지난해 개점한 한옥마을 매장 매출이 전월보다 300% 이상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다양한
    행사와 문화 체험 기회로 전주비빔빵은 많은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전주
    한옥마을은 전주시가 지역대표 관광명소로 소개할 만큼 봄철 여행 최적의 장소 하나인데한옥마을에는 여러 사회적 기업위탁 기관 등과 연계된착한 소비착한 여행을 가능케 하는 상품과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한옥마을에
    위치한 '전통술박물관'에는 지역 전통주 '모주' 거르기 체험가양주(탁주빚기 체험, '향음주례' 체험이 가능하다모주는 전라도와 전주를 본고장으로 하는 전통 술로직접 빚고 마시며 오감으로 매력을 느낄 있다전통술박물관은 전통술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가치의 재조명을 위해 힘쓰고 있는 전주시의 위탁 기관이다.

    '솜씨당'에서는 전통 매듭 팔찌은팔찌은반지 등을 만드는 전통 금속 공예 체험이 가능하다솜씨당은 전통 공예를 되살리고 전주 한옥마을을 홍보하며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설립된 사회적 기업이다.

    매주
    토요일일요일 오후에는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에서 '문화포럼 나니레' 전통예술 소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다황후 심청미스터 춘풍춘향 스캔들 등의 창조 공연이 펼쳐진다문화포럼 나니레는 젊은 국악인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매장에서는 전주 지역을 중심의 우리 농산물을 재료로 우리밀 초코파이할머니 단팥빵전주 떡갈비빵 등도 함께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