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는 TV', AR기반 '생생자연학습' 등 이용자 급증어린이 전문 교육문화기업 제휴 등 취학 전 자녀용 콘텐츠 확대키로
-
LG유플러스가 지난해 6월 출시한 IPTV(U+tv) 유아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누적 이용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1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서비스 이용 패턴 분석결과 업계 최초로 선보인 '책 읽어주는 TV'와 AR(증강현실)기반 서비스 '생생자연학습'의 이용빈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책 읽어주는 TV는 베스트셀러와 우수동화 330편을 구연동화 전문 성우 목소리로 직접 들려주는 아이들나라의 독자적인 서비스다. '알사탕',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 등 98편의 자체 제작 콘텐츠는 물론 베스트셀러 및 인기 작가의 신작 중심 콘텐츠 15편을 매달 업데이트해 제공한다.해당 서비스는 누적 1000만회 이상의 이용 횟수를 기록했다. 특히 신학기인 3월에는 방학시즌 대비 15% 이상의 높은 이용율 증가세를 보였다.AR 자연관찰학습 콘텐츠인 생생자연학습은 공룡, 동물, 곤충 등 54가지 캐릭터를 생동감 넘치는 3D 그래픽으로 보여주고 울음소리 듣기, 가상 먹이주기 체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서비스 화면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EBS 다큐프라임, 핑크퐁 동요 등 350여개의 VOD를 함께 보여줘 학습효과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서비스 이용고객의 50% 이상이 학습 VOD를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LG유플러스는 어린이 전문 교육문화기업과 제휴를 통해 위인전, 자연과학, 인문사회 도서 등 취학 전 유용한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현재 IPTV에 적용된 AI 기능과 UI를 영유아 맞춤형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정혜윤 LG유플러스 홈미디어 마케팅담당은 "IPTV 서비스는 콘텐츠, 디바이스, 고객의 차별화가 확실하기 때문에 LG유플러스가 성과를 잘 낼 수 있는 분야"라며 "아이들나라의 상품성을 지속 강화해 홈미디어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 시키겠다"고 말했다.한편 회사 측은 매년 급성장하는 키즈 시장을 겨냥해 IPTV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1분기 IPTV 가입자는 전년동기 대비 14.9% 증가한 367만2000명을 기록했다. 1분기 순증 가입자 역시 13만명 이상을 기록해 지난해 4분기에 이어 통신3사 중 순증 가입자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