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업 주력지 베트남에서 맹그로브숲 복원“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사업 범위 확대해 나갈 것”
  • ▲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베트남 맹그로브숲 복원에 나선다고 24 밝혔다.

    이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베트남 정부 지방자치단체의 관련 기관 유엔환경계획(UNEP) 등과 MOU 체결했다.

    MOU 체결식에는 응위엔  다이(Nguyen Van Dai짜빈성 인민위원회 위원장, 뿌옹(Phuong) 짜빈성 산림보호국 국장, 김재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응위엔  헝(Nguyen Van Hung) 'SNP-SK energy' 대표, 최동수 E&P사업대표 등이 참석했다.

    SK
    이노베이션은 이번 MOU 통해 베트남 정부, UNEP  협업 아래, 1 복원사업으로 짜빈성 일대에 5ha(15000평) 규모의 맹그로브 숲을 조성하기로 했으며 추후 협의를 통해 사업 면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K
    이노베이션은 "SK 이번 맹그로브 복원에 대해 베트남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도 크게 반기고 있다"며 "SK이노베이션은 지구 온난화에 대응한다는 본질적인 취지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사업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SK
    이노베이션은 베트남에서 15-1광구 운영을 비롯해 2개의 탐사광구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석유개발 사업에 이어, SK에너지와 베트남 1 항만운영물류 국영 기업인 사이공 뉴포트社(SNP社)  화물차 휴게소 사업 추진을 위한 합작회사 'SNP-SK energy' 설립 계약을 체결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