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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목장이 올해 브랜드 출범 10주년을 맞이해 소비자들을 위한 ‘상하목장 유기농 목장 체험 캠페인’을 실시한다.
상하목장은 지난 2008년에 유기농 우유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유기농 발효유와 치즈 등 다양한 유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유기농 식품시장을 이끌고 있다. 올해는 출범 10주년을 맞이해 소비자들에게 유기농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부모와 아이가 유기농 목장을 직접 방문해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는 가족 중심의 체험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가족은 1박 2일로 다양하게 구성된 유기농 목장 프로그램을 체험 할 수 있다. 전북 고창에 위치한 상하공장 견학을 시작으로, 유기농 목장과 농원이 있는 농촌형 테마파크인 상하농원에서 동물농장과 농부체험, 밀크빵 만들기, 젖소 착유지 견학, 상하목장 제품의 공병을 활용해 유기농 비료로 화분을 만들어보는 오가닉 서클 등 유기농 식품이 만들어지고 생산되는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지난 7월 상하농원이 개장한 호텔 파머스빌리지에서의 1박2일 숙박과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유기농 목장 체험 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상하목장 10주년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다음달 25일까지로, 매주 10가족을 선정해 총 7주간 7차에 걸쳐 총 70가족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진행한다. 각 차수 별로 서울과 광주, 대전, 부산을 출발지로 해 운영하므로 거주지와 가까운 출발지역을 기준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 가능한 인원은 1가족 당 최대 4인이며, 신청 페이지에서 개인정보와 참여가 가능한 희망차수 및 개인 SNS에 후기 포스팅 동의를 하면 추첨을 통해 매주 10가족을 선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신청 회차 기준 2주 전에 개별 연락한다.
상하목장은 이번 상하목장 10주년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배우 봉태규 가족을 발탁하고, 유기농 목장 체험 홍보 영상을 제작 및 공개했다. 배우 봉태규와 사진작가인 부인 하시시박 그리고 아들 시하 군이 유기농 목장 체험의 첫 번째 가족으로 전북 고창에 위치한 상하목장 유기농 목장을 방문해 건강한 유기농 우유를 만들기 위한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봉태규의 나레이션이 들어간 홍보 영상을 통해 상하목장의 브랜드 철학과 이번 목장 체험 과정 및 유기농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한다. 아울러 하시시박 사진작가가 촬영한 목장 풍경 사진들과 상하목장이 지난 10년간 올 곧게 지켜온 유기농에 대한 원칙들도 10주년 기념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상하목장이 걸어온 지난 10년간 유기농에 대한 관심과 소비는 증가했지만 유기농의 정확한 기준과 의미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어 상하목장 소비자들을 위해 금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유기농은 식품 안전을 넘어 우리 가족의 건강, 나아가서는 자연환경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해서도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것으로, 이번 상하목장 10주년 유기농 목장 체험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가까이에서 직접 경험하면서 일상에서 유기농을 더욱 친근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라는 철학 아래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전북 고창의 상하목장에서 생산된 유기농 원유들로 만든 다양한 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상하목장 유기농 목장은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초원에서 젖소들을 방목해서 키우며, 인증 받은 유기농 사료와 풀만 먹이고 NON-GMO와 무항생제는 물론, 전담수의사의 관리를 받는 등 유기농 인증 기준을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