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주년 맞아 '세상을 담는 프레임' 핵심 의미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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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누구(NUGU)' 출시 2주년을 맞아 브랜드 디자인 개편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누구는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하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SK텔레콤은 '누구 미니'와 'T맵x누구', 'Btv x누구', '누구 캔들' 등을 출시하며 보다 넓은 인공지능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회사 측은 누구 브랜드의 핵심 의미를 '세상을 담는 프레임'으로 선정했다. 특히 새 브랜드 디자인은 누구의 한글 자음 'ㄴ'과 'ㄱ'의 형태소를 활용해 세상을 담는 프레임을 알기 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이와 함께 누구가 제공하는 7가지 디바이스와 36개 서비스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 애플리케이션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이번 업그레이드는 ▲간단한 설정으로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는 '디바이스 컨트롤러' ▲누구 이용 시 궁금점을 해결해주는 '솔루션 메시지 카드' ▲인기 있는 발화문을 안내해주는 '인기대화' 등의 기능을 추가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SK텔레콤은 새로운 누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누구 앱과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의류 및 편의점 상품권 등의 경품을 총 200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 유닛장은 "고객의 모든 삶에 인공지능이 녹아들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면서, 더 나아가 AI의 미래와 목표를 보여주기 위해 브랜드 변경을 결정했다"며 "누구가 고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삶의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AI 선도 이미지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