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라인 간 독립성 및 시너지 강화 목표… 향후 사명 변경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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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루홀은 관계사 통합 브랜드 '크래프톤(KRAFTON)'을 새롭게 출범한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중세 유럽 장인들의 연합을 가리키는 '크래프트 길드'에서 착안해 만들어졌으며, 명작 게임 제작에 대한 장인정신과 개발자의 끊임없는 도전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로운 로고는 장인 연합의 상징인 깃발 모양으로, 각 제작 라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고려해 디자인했다. 

    회사 측은 약 5개월 간 국내외 연합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 업체, 해외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와 협업을 진행한 결과 900개가 넘는 후보 중 크래프톤을 최종 선정했다.

    블루홀은 향후 주주 총회 등의 절차를 거쳐 사명 변경을 추진할 계획이다. 연합 구성원 각자의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면서 연합의 아이덴티티를 함께 보여줄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현재 블루홀과 펍지, 블루홀피닉스, 블루홀스콜, 레드사하라스튜디오, 딜루젼스튜디오, 엔매스엔터테인먼트 등이 게임 연합을 구성하고 있다. 

    김효섭 블루홀 CEO는 "우리가 추구하는 '게임 제작의 명가'라는 가치와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연합의 의지를 담았다"며 "크래프톤 연합을 함께 키워 나갈 우수한 인재와 역량 있는 제작 라인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 더욱 창의적인 게임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