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화면 통해 고객 전화 대응 매뉴얼 제공고객만족도 향상 효과 등 공공부문 영토확장 기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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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KT통화매니저' 기능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친절매니저'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친절매니저'는 고객, 민원인 등의 전화가 올 경우 PC로 전환돼 ▲맞이 단계 ▲응대 단계 ▲종료 단계 등의 전화 대응 매뉴얼을 보며 통화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상황에 따른 맞춤형 고객 대응 매뉴얼로 보다 친절한 응대가 가능해 친절도 향상과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고객 전화번호 관리 ▲간단한 메모 저장 ▲착신전환 ▲문자 송수신 등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하있다.
KT 친절매니저 서비스는 전화 응대가 많은 정부 기관과 지자체, 공공기관 등 대 국민 서비스를 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출시됐다.
친절매니저는 월 4400원(VAT 포함)으로 이용 회선에 따라 최소 10%에서 최대 60%까지 할인도 제공한다.
최세준 유선통화사업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KT는 유선 지능망 기술 활용한 차별화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