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 학부모 대상 다양한 입시 정보 제공26일 첫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방영
-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가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티브로드는 입시전략백서 '입시맘 백문백답' 프로그램 5편을 제작, 지역채널 1번을 통해 오는 26일 월요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입시맘 백문백답' 프로그램은 티브로드와 대학정보전문PP 브릿지TV의 공동 기획으로 방송인 임형규, 동아방송예술대 정은이 교수가 함께 진행한다. 고등학교와 입시연구소 등 공·사교육 기관에 소속돼 있는 입시전문가 8명이 멘토로 나선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사실상 집중해야 할 학생부 전형, 자기소개서 비밀, 유망학과 살펴보기, 특별전형 분석 등 각종 주제에 대해 토의하며 그에 적합한 맞춤형 입시전략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첫방송되는 26일에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와 준비방법'을 주제로 정시모집에 있어 학생부 전형에 대비한 입시정보와 전략 등의 내용을 다룬다.
송재혁 보도제작국장은 "차별화된 입시전략을 활용해 우리 동네 수험생들이 보다 가치있는 결실을 맺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