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자동제어 솔루션' 분야 협력 업무협약
  • ▲ ⓒ에스원
    ▲ ⓒ에스원
    에스원은 빌딩제어 솔루션 전문기업 하니웰과 스마트빌딩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스마트빌딩 솔루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양사는 빌딩 자동제어 솔루션(BMS), 호텔 객실관리 솔루션 등에서 제품 공급과 영업에 대해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니웰은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빌딩 자동제어 솔루션, 공장 제어 시스템, 보안·방재, 특수화학·소재,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BMS 솔루션은 건물의 공조, 냉난방, 환기 등을 자동제어하는 솔루션으로 빌딩의 특성, 고객의 니즈에 따라 긴밀한 대응이 중요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에스원은 하니웰과 함께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공동 영업에 나선다. 에스원은 고객 발굴과 제안을 담당하며, 하니웰은 솔루션 제공과 기술 지원을 맡게 된다. 

    양사는 향후 에스원의 출입관리, CCTV 등 솔루션과 연동되는 BMS 개발도 검토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보안, 빌딩 자동제어, 시설관리까지 가능한 통합 빌딩솔루션을 확보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종국 에스원 SP사업부장 전무는 "하니웰의 BMS 솔루션을 통해 에스원은 빌딩솔루션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스마트빌딩 솔루션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