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 담은 '지금은 로컬시대' 맛집 소개 '맛담' 미국 등 6개국 방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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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헬로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과 함께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를 해외 수출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자사의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 2편이 수출길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곳곳을 누비며 지역의 이색적인 문화와 다채로운 매력을 발굴하는 콘텐츠 '지금은 로컬시대, 특별한 맛집을 소개하는 '맛담'의 해외 방영이 확정됐다.

    특히 '지금은 로컬시대'는 2013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1620회 방송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채널 최장수 프로그램이다.

    두 콘텐츠는 올 7월부터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케냐, 말라위, 몽골 등 6개국 20개 방송사를 통해 방송된다. 관광 트렌드가 로컬 문화를 즐기는 방식으로 변함에 따라, 지역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한류 열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CJ헬로는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더 큰 도약을 모색할 계획이다. TV를 넘어 온라인·모바일을 활용한 옴니채널 전략을 한층 강화하고 국내외 콘텐츠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강명신 미디어사업본부장은 "'지금은 로컬시대'와 '맛담' 등 양질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힘써 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