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출시후 올해 5월까지 총 30만 1765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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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자동차는 티볼리가 출시 이후 전세계 판매 30만대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티볼리는 지난 2015년 1월 출시해 첫해 6만3693대, 2016년 8만5821대를 판매했다. 이후 2017년 10월에 전세계 판매 20만대를 넘어섰으며 1년 7개월이 지난 현재 쌍용차 단일 차종으로 최단기간 30만대 판매기록을 경신했다.

    쌍용차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변화에 맞춰 상품성 향상과 티볼리만의 마케팅에 많은 노력을 해왔다. 2016년 패밀리카로서의 활용성을 높인 티볼리 에어(Air)를 출시한 이후 같은 해 동급 최초로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적용했으며, 2017년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개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초의 주문 제작형 SUV 기어 에디션을 선보였다.

    지난 4월에는 신규 개발한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베리 뉴 티볼리'를 출시했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는 "티볼리는 소형 SUV 시장 성장 뿐 아니라 쌍용차의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어왔다"며 "소비자와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제품혁신과 마케팅 노력을 통해 티볼리 명성을 앞으로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