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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중 하나인 중국 공략을 위해 중장기적 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주우정 기아차 재경본부장(전무)은 23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기아차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은 내수시장과 중국시장이다"라며 "국내의 경우 하반기 신차 출시를 통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으나 중국의 경우 부진이 계속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주 전무는 "지금까지 중국 시장에 대해 단기적 목표에 중점을 두고 중장기적인 방향에서 놓친 부분이 있다는 점에 대해 반성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해왔던 전략에서 벗어나 중장기 관점에서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브랜드 전략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기아차는 향후 중국 시장에서 향후 2~3년 동안 자동차 판매·손익 보다는 브랜드 전략을 재수립하고 판매력을 보강하는 등 기틀을 새로 다지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