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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은 ‘100인의 고객배심원단’ 제도 운영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고객과 다양한 소통을 통한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서다.
‘100인의 고객배심원단’은 민원심의회의에 고객배심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의견 개진을 통해 고객 스스로 소비자보호를 위해 활동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고객패널 제도이다.
100인의 고객배심원단은 신한생명 고객 중 온라인 배심원 80명과 오프라인 배심원 20명으로 구성했다.
온라인 배심원은 민원심의위원회 심의 안건에 대해 온라인을 통해 사전 의견을 제출한다. 오프라인 배심원은 민원심의회의에 직접 참여하며, 이들의 의견은 상정 안건 심의 때 반영된다.
먼저 지난 25일, 본점 대강당에서 오프라인 고객배심원과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0인의 고객배심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민원심의회의에서 고객배심원들은 상정된 3개의 안건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가진 후 취합된 의견을 위원회에 전달했다. 위원회는 배심원단의 의견대로 두 개의 안건은 수용 처리하고 한 건은 불수용 처리했다.
이날 성대규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객배심원단 제도는 ‘고객 가치 극대화’라는 첫 번째 경영방침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제도”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신속하게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