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내 특급호텔, 비대면 서비스 속속 도입드라이브 스루·룸서비스 등 언택트 서비스 강화'사회적 거리두기' 소비자들 비교적 안전한 호텔로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전사회적으로 퍼지자 비대면 소비, 일명 언택트(untact) 소비가 하나의 유통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 언택트 소비와 관련이 전혀 없었던 특급호텔가에도 새로운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어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여러 특급 호텔에서는 최소한의 사람 접촉으로 호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나 패키지를 선보였다.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 시내 특급호텔들이 비대면 접촉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패키지를 잇따라 출시했다. 롯데호텔서울은 업계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호텔 메뉴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기도 했다.이 같은 호텔들의 변화에 힘입어 코로나19 초기 확산세 당시 공실률이 크게 높아졌지만 이달 들어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오히려 인파가 몰릴 수 있는 쇼핑몰이나 마트 등을 피하고 언택트 서비스를 누리면서 프라이빗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특히 호텔업계에서는 ‘룸 서비스’가 인기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룸 서비스가 대표적인 언택트 서비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이에 서울신라호텔은 3월 초부터 한달 동안만 판매하기로 계획했던 룸 서비스 패키지가 올 봄 특히 큰 호응을 얻으면서 판매 기간을 한 달 연장했다. 서울신라호텔은 룸 서비스로 아침 또는 저녁식사를 제공하는 패키지 ‘모닝 딜라이츠(Morning Delights)’와 ‘인 룸 딜라이츠(In Room Delights)’를 각각 선보였다. 두 상품 모두 다음달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객실 안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룸콕’ 한정 특가를 선보였고,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인 룸(In-room)’ 다이닝 옵션이 기본 포함된 객실 패키지 3종을 판매하고 있다.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호텔 내에서 먹고, 마시고, 즐길 수 있는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선보였다.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 오롯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패키지는 안락한 객실을 비롯해 호텔 내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 혜택을 포함한다. 다음달 30일까지 운영되며 가격은 39만9000원부터다(부가세 10% 별도).룸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포함하는 새로운 시도가 접목되고 있다. 업계는 사실상 비대면 서비스와 거리가 먼 특성을 지닌 호텔업계가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해 소비자 편의를 돕고 있다고 분석한다.신세계조선호텔의 부티크호텔, 레스케이프(L’Escape)는 ‘러브 미(Love Me)’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러브 미 패키지는 나홀로 방문한 고객에게 손쉬운 비대면 서비스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헬스 트리트먼트를 포함한 맞춤형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비대면 서비스로는 객실 내 설치되어 있는 기가지니를 통해 인룸 다이닝과 세탁 서비스 요청은 물론, 프론트 데스크를 들리지 않고 체크아웃 서비스까지 제공해 고객의 공용 공간 이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투숙하는 동안 내 집에서 즐기는 조식처럼 객실 내 인룸 다이닝으로 에그 베네딕트, 프렌치 토스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프리미엄 세탁 앱 서비스 런드리고(Laundrygo)와의 제휴를 통해 자택에서도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객실 타입별로 금액권을 제공해 일상의 여유를 더해준다. 객실 타입에 따라 22만원(세금별도)부터 운영된다.
-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호텔 룸에서 여유롭게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호콕(호텔 콕)' 30시간 스테이 인 룸 (30 hours Stay In Room) 객실 패키지를 다음달 30일까지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 1박과 함께 오전10시 얼리 체크인해 4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을 포함한 6시간 동안 호텔의 체류시간을 더 연장되어 온 종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며 함께 인 룸 다이닝 룸서비스 옵션이 기본적으로 포함된 상품이다.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관계자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미세먼지 등 다양한 이슈로 외부 활동 등을 꺼려하는, 많은 고객들이 호텔 내부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길 원해 그에 맞는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이번 패키지를 통해 여유롭게 호텔내부에서의 편안한 휴식을 권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