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판·푸드판·우리동네판 노출 강화 및 디스플레이 광고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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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매출 향상을 위해 상생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쇼핑은 대구광역시·경상북도·강원도·농촌진흥청·농림축산식품부 등 지자체 및 정부기관과 손잡고 통합 상생 기획전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를 5월 31일까지 연다. 해당 통합 기획전 페이지에서는 각 지역별 농특산물, 지역매장 맛집상품, 그리고 지역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소개하는 기획전들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특히, 상생 기획전을 쇼핑판·푸드판·우리동네판에서 추가 노출하고 디스플레이 광고도 무료로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네이버쇼핑은 최근 강원도 감자의 판촉을 돕기 위한 기획전을 트렌드 판에 노출한 결과, 20만여 상자가 완판됐다. 지난해 말 농촌진흥청과 함께 진행한 '농식품상생협력관' 기획전에서는 쇼핑판 내 노출함으로써 30%의 매출 성장을 이끈 바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과 생산자들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로를 확보하고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상생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