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매장 솔루션…무인 주문 시스템으로 직원 동선 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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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계열 IT 솔루션 기업 CJ올리브네트웍스가 자사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원오더(One Order)'를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에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원오더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자동화 매장 솔루션으로, 키오스크와 태블릿PC, 모바일,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해 대기 고객 관리부터 메뉴 주문, 직원 호출, 결제 등 매장 내 서비스 운영을 효율화한다.

    연 평균 방문객 180만명에 달하는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 소비자가 직원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 오설록을 즐길 수 있도록 본 솔루션을 도입했다.

    오설록에 적용된 시스템은 주문과 결제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키오스크와 주방에서 주문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ODS(Order Display System)다.

    박현우 스마트스토어사업팀 부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및 언택트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유통 및 외식업계, 극장 등에서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며 "고객에게는 편리하면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장에는 운영 효율 효과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