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소상공인 및 중고기업 방송광고 지원도
  •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방송광고의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착한광고' 상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착한광고를 통해 방송광고가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들 및 중소기업에게 광고제작비 지원 및 케이블광고 송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광고업무 관련 은퇴자 및 시니어들의 노하우 제공은 물론, 미디어를 전공한 청년들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는 만큼 시니어와 청년 일자리 지원 효과도 기대된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익광고 목적의 광고주가 착한광고 상품을 이용할 경우 전국 어디에서나 타겟 송출이 가능하며, 추가로 딜라이브 서비스지역 중 원하는 곳에 보너스 송출도 제공한다. 지자체로부터 받는 광고료 역시 지역 소상공인들과 중소기업 광고제작비에 사용된다.

    딜라이브는 케이블방송사 최초로 KOBACO 라이선스를 갖고 있어, 기존 케이블뿐만 아니라 지상파, IPTV 등 다양한 매체를 결합해 광고 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낙섭 딜라이브 Biz·CR본부장 전무는 "어려운 시기에 지역 소상공인들과 지자체 및 공익사업 광고주들에게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