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본주택 라이브 방송, 부동산 예능 등 분양 마케팅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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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의 유튜브 채널 인기가 뜨겁다.GS건설은 공식 브랜드 채널 유튜브 자이TV가 구독자 10만명이 넘으면서 건설업계 최초 실버버튼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실버버튼은 유튜브 미국 본사가 구독자 10만명이 넘는 채널을 대상을 공식 인증하는 기념 증서다. 자이TV 는 현재 11만명이 넘으며 고객 소통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자이TV는 누적 조회수 약 1000만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자이TV는 구독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기 위해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사용했다. 단순히 홍보를 위한 콘텐츠가 아닌 소비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실제 소비자들의 부동산 생활 전반에 있어 궁금했던 세법이나 청약 주의점, 인테리어 팁 등을 다양한 영상으로 풀어냈다.쉽게 정보를 전달하고 재미 요소를 가미하기 위해 예능 형태의 토크쇼를 기획한 점도 소비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낸 것으로 풀이된다.실제 GS건설 직원들의 출연 비중이 높다는 것도 자이TV의 특징중 하나다. 부동산랭킹쇼, 차이나는 클래스 등 부동산 관련 정보와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영상에도 분양마케팅팀장 및 유튜브 제작을 위해 뽑은 사내 크리에이터(아나운서)를 동원해 전문성을 높였다.특히 분양현장에 대해 가장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분양소장이 등장한 콘텐츠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분양소장이 직접 해당 현장의 장점이나 청약시 주의점, 사업지의 가치 등을 설명해 현장감을 높였고, 설계 인테리어 담당자도 직접 출연해 소비자들의 판단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전문가도 단순 홍보를 위한 섭외가 아닌 인기 강사, 교수, 애널리스트, 세무사 등 전문가들을 초청해 노하우에 대한 조언과 부동산 시장의 전망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영상을 기획·제작했다.코로나19(우한폐렴) 사태에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GS건설은 오프라인 견본주택의 관람이 제약되자 업계 최초로 견본주택 라이브 방송을 도입했다.실시간으로 견본주택을 보여주고 고객과 소통해 기존 오프라인 견본주택 경험을 온라인으로 구현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였다.GS건설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연령층에서 유튜브의 사용량이 높아지고, 5G의 상용화로 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는 등 콘텐츠의 트렌드가 텍스트에서 영상으로 변화하고 있어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