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 정책 맞춰 B2B 분야 성장 기회 발굴도
  •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LG유플러스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LG유플러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20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0년 상반기 성과공유회에서 "우리가 사업을 하는 모든 단계에서 몰입해야 할 가장 중요한 명제는 고객"이라고 밝혔다.

    그는 "내가 만든 서비스를 고객이 쉽고 편하고 재미있게 사용하는지, 현장에서 내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어떤 불만이 있는지를 묻고 또 물어야 한다"며 "우리가 보유한 고객의 데이터를 잘 활용한다면 고객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떻게 행동하는지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누구보다 최고의 전문가가 돼야 하고, 이를 위해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하 부회장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과 발맞춰 B2B(기업 간 거래) 분야에서 성장 기회를 발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하 부회장은 "정부의 디지털 뉴딜 사업에 우리가 그동안 준비한 역량을 기반으로 B2B 성장 기회를 발굴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자"고 주문했다.

    연구개발과 신규서비스 발굴을 맡은 FC 부문에는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이라는 급격한 변화의 흐름을 맞아 어떤 차별화된 가치를 담아야 할지 유념해 하반기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그리고 미래 준비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올 상반기 실적 개선에 성공한 점을 강조하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하 부회장은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 조직이 강한 팀워크를 발휘해 슬기롭게 난관을 헤쳐나간 덕분에 상반기 성과가 전년보다 크게 개선됐다"며 "컨슈머 사업 총괄은 상반기 모바일과 IPTV에서 순증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반기에도 영업 현장에서 가구 단위 중심의 판매 역량을 강화하며, 온라인 판매 확대 및 무인화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며 "키오스크를 통한 무인판매, 인공지능, 챗봇 등으로 고객의 온·오프라인 구매경험을 혁신한다면 비대면 환경에서도 충분히 사업을 주도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아울러 "남은 하반기 더욱 과감하게 도전하고 고객에게 다가간다면 올해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