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글꼴 개발 이야기 담은 '아리따 글꼴 여정' 출간미샤, '2020 F/W 슬로우 홈카페 에디션' 출시LG생활건강,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게임 에디션' 출시
  • ▲ 아리따 서체ⓒ아모레퍼시픽
    ▲ 아리따 서체ⓒ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글꼴 개발 이야기 담은 '아리따 글꼴 여정' 출간

    아모레퍼시픽이 아리따 글꼴 개발 16년의 이야기를 담은 아리따 글꼴 여정을 출간했다.

    아리따 글꼴은 아모레퍼시픽 정체성을 나타내는 역할뿐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기업의 나눔 가치를 직접 실천하고 있다. 아리따 글꼴 여정은 아모레퍼시픽이 그래픽 디자이너 안상수를 비롯한 글꼴 디자이너 15명과 16년 동안 아리따 글꼴을 만든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아리따 서체는 2006년 발표한 한글 글꼴 아리따 돋움을 시작으로 아리따 부리, 로마자 글꼴 아리따 산스, 한자 글꼴 아리따 흑체 등 3개의 언어와 18종의 글꼴가족으로 이뤄졌다. 하나의 글꼴이 다양한 언어로 파생하고 오랜 시간 동안 다듬어 온 사례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이 책은 한글 타이포그라피史에 의미 있는 기록이 될 수 있다.

    아리따 글꼴 여정은 기업 글꼴의 탄생 과정과 디자인 이야기, 사용 예시, 디자이너 14명의 인터뷰를 통해 집중적으로 그 과정을 들여다 본다. 또한 만드는 과정의 기록 사진, 아리’ 서체를 활용한 제품과 도서 등 ‘아리따’ 글꼴에 관련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이 책은 한글 글꼴에 관심 있는 해외 독자를 위해 국·영문 혼용으로 구성했다. 글꼴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알기 쉽도록 설명해 디자이너는 물론 평소 글꼴에 관심 있던 독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아리따 글꼴 여정은 해외 판매도 준비 중에 있다. 
  • ▲ 2020 F/W 슬로우 홈카페 에디션ⓒ에이블씨엔씨
    ▲ 2020 F/W 슬로우 홈카페 에디션ⓒ에이블씨엔씨
    ◇ 미샤, '2020 F/W 슬로우 홈카페 에디션' 출시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2020 F/W 슬로우 홈카페 에디션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홈카페를 연상시키는 따뜻한 색상들로 구성됐다. 톤 온 톤(Tone On Tone)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아이섀도 팔레트와 립 메이크업 제품 각 2품목씩 준비됐다. 함께 사용하면 분위기 있는 가을 웜톤 메이크업을 연출할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지 필터 섀도우 팔레트는 치크 겸용 아이섀도 팔레트다. 아이섀도 4품목과 블러셔가 하나의 팔레트에 담겨 음영 연출, 글리터 메이크업 등이 가능하다. 립 제품으로는 오렌지 브라운 색상의 데어루즈 파우더 벨벳, 모닝 베이킹과 무화과 색상의 데어루즈 쉬어 슬릭, 피그파이를 선보였다.
     
  • ▲ 빌리프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게임 에디션ⓒLG생활건강
    ▲ 빌리프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게임 에디션ⓒ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게임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빌리프의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게임 에디션을 출시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가 선보인 이번 에디션은 1년에 단 한번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베스트셀러인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을 기존 대비 2배 커진 대용량 점보 사이즈로 구성해 매년 특별한 디자인과 구성으로 출시한다.

    올해는 글로벌 트렌드로도 주목받고 있는 레트로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와 재미를 더했다. 에디션 패키지에는 마치 실제 레트로 게임기를 보는 듯한 디자인 형식에 보습 폭탄과 함께 컬러 폭탄들이 터지는 통통 튀는 일러스트가 담겼고, 용기에는 보습 폭탄을 터트린다는 스토리가 담긴 구슬 게임기가 함께 구성됐다.

    이달 중 보습 폭탄 크림 점보 에디션 구입 시 모이스춰라이징 파우더 밤(8개)을 함께 증정한다.
  • ▲ 마미포코 에어핏팬티ⓒLG유니참
    ▲ 마미포코 에어핏팬티ⓒLG유니참
    ◇ 엘지유니참, 취약계층 영유아에 마미포코 기저귀 28만여장 기부

    엘지유니참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취약계층 영유아를 위해  유아용 기저귀 마미포코 28만여장을 기부했다.

    엘지유니참은 국제구호개발 비영리단체(NGO)인 굿피플에 마미포코 28만여장을 전달했다. 굿피플은 유아용 기저귀 기부에 감사를 표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영유아를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앞서 엘지유니참은 지난 3월 본사 소재지인 경북 구미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공무원과 의료진, 취약계층을 위해 먹는 샘물 2만병을 기부한 바 있다.

    엘지유니참은 유아용 기저귀 마미포코와 여성용품 쏘피(SOFY) 등을 생산, 판매하는 위생용품 기업이다.
  • ▲ BCC 컬렉션 제품컷ⓒ블랙야크
    ▲ BCC 컬렉션 제품컷ⓒ블랙야크
    ◇ 블랙야크, 'BCC' 컬렉션 론칭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클라이밍 웨어 BCC(Blackyak Climbing Crew) 컬렉션을 출시했다. OVER THE LINE, 관습을 넘어서는 담대함, 공간을 넘나드는 실루엣을 테마로 클라이밍 크루들의 유스컬처를 담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실내·외는 물론, 날씨에 상관없이 범용성이 높은 타임리스 디자인에 부위별로 여유 패턴을 더한 거싯 시스템(Gusset System)을 적용, 블랙야크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접목한 다목적성과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실제 전문 클라이머들이 필드테스트에 참여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클라이밍 크루 지푸 롸키 소속 최문성과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 임형섭 등 차세대 클라이머들과 협업한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대표 제품인 BCC크림프자켓은 경량 하이로프트 플리스 소재를 사용한 플리스 자켓으로 가볍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전체에 적용한 안감은 동절기 야외 클라이밍 시,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팔꿈치와 포켓 부분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서플렉스 원단을 더해 격한 동작이나 활동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코듀라 면 혼방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난 ‘BCC크래시티셔츠’를 비롯해 패딩 자켓과 다운 팬츠, 맨투맨 등의 의류와 크로스백, 백팩 등 용품을 포함한 총 28개의 스타일이 출시됐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BCC 컬렉션은 자유롭고 역동적인 실제 클라이머 크루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적용된 제품"이라며 "이를 통해 기존의 관습과 서로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규칙을 만들어가는 이들의 담대함을 응원할 수 있는 마케팅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