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비레디', 소방관 위한 정신건강 진단·치유 장비 기부AHC, '보습 탄력 다이너마이트' 프로모션 진행하이드아웃, 삼립호빵과 맞손… ‘삼립호빵 플리스’ 출시
  • ▲ (좌)이영진 아모레퍼시픽 NGI디비전장/(우)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아모레퍼시픽
    ▲ (좌)이영진 아모레퍼시픽 NGI디비전장/(우)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아모레퍼시픽
    ◇ 아모레 '비레디', 소방관 위한 정신건강 진단·치유 장비 기부

    아모레퍼시픽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는 소방관들을 위해 정신건강 진단 장비 1대와 치유 장비 71대를 기부했다.

    이는 비레디의 ‘세이브 더 히어로즈(Save the Heroes)’ 캠페인의 일환이다. 우리 사회를 위해 희생하는 영웅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겪는 어려움을 돕고자 기획됐다.

    이 캠페인의 첫 번째 영웅으로 비레디는 소방공무원을 선정했다. 지난해 12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1년 누적 수익의 5%를 소방관 정신건강 증진 사업에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위험군으로 판정된 소방관이 1만 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혹한 상황을 수시로 경험하고 장기간 교대 근무를 하는 소방관들의 경우 PTSD 유병률이 일반인 대비 10배나 높았다.

    반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 사업 예산은 오히려 줄어 2018년 9억3000만원이던 것이 2019년 7억원까지 축소된 것으로 밝혀졌다.

    비레디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들을 찾아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 ▲ ⓒAHC
    ▲ ⓒAHC
    ◇ AHC, '보습 탄력 다이너마이트' 프로모션 진행

    AHC는 H&B스토어 롭스와 함께 베스트 보습, 탄력 케어 제품들을 한 데 모아 특별 혜택으로 선보이는 ‘보습 탄력 다이너마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약 한 달간 오직 롭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환절기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와 마스크 착용으로 지치고 떨어진 피부 탄력 케어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에스테틱 케어를 받은 듯 뛰어난 보습, 탄력 케어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전국 롭스 매장에서 AHC 제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BEST 3종 키트도 증정한다.

  • ▲ ⓒ코오롱FnC
    ▲ ⓒ코오롱FnC
    ◇ 하이드아웃, 삼립호빵과 맞손… ‘삼립호빵 플리스’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드아웃’은 SPC삼립의 겨울 대표 간식 ‘삼립호빵’과 컬래버레이션한 ‘삼립호빵 플리스’를 출시한다.

    하이드아웃은 효리네 민박을 통해 소개된 롱 플리스 점퍼 ‘지킬앤하이드’의 판매 호조로 국내 원조 플리스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삼립호빵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먹거리로, 올해 출시 50주년을 맞았다. 겨울을 대표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재미는 물론,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삼립호빵 플리스’는 ‘플리스 호빵 쿠션’과 ‘플리스 재킷’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플리스 호빵 쿠션은 쿠션, 머플러, 버킷햇으로 이루어진 방한 3종 세트로, 삼립호빵의 대표 상품인 단팥 호빵의 외관을 똑같이 묘사한 것이 특징이다. 플리스 소재를 통해 호빵 특유의 따스함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한 것은 물론, 호빵 바닥에 종이까지 원단으로 재연했다.

    플리스 호빵 쿠션은 포장지까지도 삼립호빵 패키지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기획했다. 컬러는 물론, 텍스트의 폰트까지도 세심하게 살폈다. 내용 또한 영양성분을 패러디 하여 플리스의 장점을 나열하는 등 유머 요소까지 갖췄다. 가격은 5만4800원. 플리스 재킷은 스탠드 카라의 집업(zip-up) 스타일로 심플하면서도 하이드아웃 특유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가격은 9만8000원.

    하이드아웃과 SPC삼립은 ‘삼립호빵 플리스’ 수익금을 기증해 주거취약계층에게 따스한 겨울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주거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라이프스타일 잡지 ‘빅이슈 코리아’를 통해 판매원들의 주거 비용, 난방비 지원과 함께 빅이슈 판매 시 입으실 겨울 의류를 지원한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3기 모집

    LG생활건강은 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3기 참가자 35명을 모집한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친환경 라이프를 지향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개인의 경제 활동은 물론 사회에 올바른 가치관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3기에는 여성 중심의 뷰티크리에이터 시장에 남성도 도전할 수 있도록 남성 참가자도 모집한다. 결혼과 출산,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사회초년생 등 취업취약계층 여성을 우선 선발하되, 미취업 남성도 일부 선발할 예정이다.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게 운영 과정도 개편했다. 서류심사(1차 전형)에 이은 면접심사(2차전형)는 화상 통화를 통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10주간 진행되는 양성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커리큘럼의 70% 이상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한다. 영상 촬영 및 편집 교육, 워크숍 등 대면 활동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참가 인원을 제한해 운영한다.

    3기에는 참가자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강점 진단’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온라인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우선 발현되는 재능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해 탁월한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전문가 코칭을 제공한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의 모든 교육과정은 환경 전문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한다.

     
  • ▲ ⓒ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폴더, 온라인몰 단독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연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슈즈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폴더는 9일부터 이번 달 16일까지 ‘폴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폴더의 ‘블랙프라이데이’는 유명 브랜드의 신발을 높은 할인율로 판매하는 연말 할인 이벤트로 올해로 진행 4년차를 맞았다.

    올해에는 최대 87%의 할인 폭으로 진행하며, 총 70여 개의 국내외 스니커즈, 의류, 잡화 브랜드가 참여해 4000개 이상의 할인 상품을 쏟아낼 예정이다. 대표적인 참여 브랜드로는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반스, 휠라,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챔피온, 그라미치, 오베이, 해브어굿타임, 47포티세븐, 그레고리, 잔스포츠, 줄라이나인 등 글로벌 의류, 잡화 브랜드 등이 있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는 겨울 준비를 위한 다양한 테마의 할인 기획전이 추가됐다. 오전 11시, 오후 3시, 오후 7시 총 하루 3번 한정수량 파격 할인가 상품이 제공되는 ‘타임어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단 한 시간 동안 3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스마일페이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