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 전용 서비스 'U+아이들나라 4.0' 출시청담러닝과 협업해 전문 커리큘럼 제공, '놀이펜' 출시에듀테크 2025년 420조 전망… 비대면 홈스쿨링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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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간담회 캡쳐
    LG유플러스가 유아동 전용 서비스 'U+아이들나라' 콘텐츠를 강화하며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에 따라 언택트(비대면)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U+아이들나라를 앞세워 새로운 홈스쿨링 시대를 연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12일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U+아이들나라 4.0' 출시 일정 및 세부 콘텐츠 내용에 대해 소개했다. U+아이들나라 4.0은 오는 16일부터 IPTV를 비롯 모바일·태블릿PC(안드로이드 OS 기준, iOS는 11월 말 서비스 예정)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는 2025년 전세계 에듀테크 시장 규모는 420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시장 확대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관측되면서 국내 이동통신사들도 경쟁에 뛰어든 상태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2017년 U+아이들나라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콘텐츠 확대에 나서고 있다. U+아이들나라 1.0에서는 '책 읽어주는 TV', '유튜브 키즈' 등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U+아이들나라 2.0은 '웅진북클럽TV'와 '파파고 외국어놀이', U+아이들나라 3.0은 '영어유치원', '누리교실', '생생도서관' 등을 제공한 바 있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 상무는 "U+아이들나라 4.0은 지난 3년 간 축적한 방대한 양의 콘텐츠의 활용도를 대폭 높이는 등 '홈스쿨링은 U+아이들나라'에 방점을 뒀다"며 "책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적용한 IPTV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홈스쿨링의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U+아이들나라 4.0은 ▲청담러닝과 제휴를 통한 영어 홈스쿨링 프로그램 제공 ▲영상과 책을 연계한 양방향 학습 및 실내에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전용 리모콘 출시 ▲실질적으로 경제적 가치를 제공하는 O2O 연계 서비스 ▲콘텐츠 접근성 강화를 위한 UX 개선 등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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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유플러스
    우선 U+아이들나라 4.0의 '영어유치원'은 16주 간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적용한 '오늘의 영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아이 맞춤형 홈스쿨링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영어유치원은 유명 프리미엄 영어교육 브랜드 콘텐츠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영어 애니메이션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U+아이들나라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다.

    LG유플러스는 전문 영어교육 기관인 청담러닝의 교육 컨설팅을 통해 U+아이들나라가 제공하는 총 2500편의 영어교육 콘텐츠를 체계화했다. 총 4개의 레벨 및 주차별 주제에 따라 분류하고 16주 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레벨 및 주차별 제공되는 콘텐츠를 반복적으로 듣고 시청하며 발음과 대표 표현, 영단어 등 단계적인 학습이 가능해졌다.

    LG유플러스는 아이전용 리모콘 '놀이펜'도 함께 선보인다. 놀이펜의 전원버튼을 누르면 TV가 꺼진 상태에서도 U+아이들나라 화면이 켜지며, U+아이들나라 서비스만 조작이 가능하다. 실시간 채널이나 일반 VOD 시청이 불가능해 광고나 자극적인 콘텐츠 시청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다.

    놀이펜은 도서와 관련된 영상을 자동 재생한다. 디지털 코드를 입힌 도서와 IPTV가 연동돼 펜으로 연계 도서를 누르면 TV화면에 해당 콘텐츠가 재생된다. 또 6축센서를 탑재해 모션 인식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실내에서도 율동 게임 'U+tv 생생댄스'를 즐길 수 있다. IPX5 방수 인증, 어린이 안전인증도 획득해 안정성을 갖췄다.

    U+아이들나라 4.0은 영상 콘텐츠와 책을 함께 활용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실물 교재와 연계한 O2O 서비스도 선보인다. U+아이들나라 고객은 '파닉스 콘서트', '핀덴잉글리시', '옥스포드리딩트리' 등 3개 영어교재 브랜드의 실물 교재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회사 측은 U+아이들나라 4.0 출시를 통해 IPTV 고객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아이들나라 이용 고객(IPTV·모바일)은 월 150만명 이상으로, 2017년 출시 이후 매년 20%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류 상무는 "U+아이들나라 4.0 출시를 통해 내년에도 20%대 가입자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U+아이들나라 4.0이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가 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