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디지털 지급결제 금융사' 도약 원년시장지배력 확대, 디지털화 등 키워드 제시
  • ▲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이 4일 광화문 본사에서 바대면으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우리카드
    ▲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이 4일 광화문 본사에서 바대면으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우리카드
    김정기 우리카드 대표는 4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실물경기 침체 가능성은 물론 본업인 지불결제업의 수익성 둔화 등 험난한 경영환경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데이터사업 및 간편결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빅테크 플랫폼사와의 치열한 경쟁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을 기회로 삼아 2021년을 '디지털 지급결제 금융사'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아줄 것을 주문했다.

    올해 경영 키워드로는 ▲영업력 강화를 통한 시장지배력 확대 ▲디지털 혁신을 통한 전 부문의 디지털화 ▲신수익원 발굴을 통한 수익구조 다변화 ▲그룹 시너지사업 강화 등 네가지를 제시했다. 

    김 대표는 "창립 이후 8년간 임직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장과 성과를 냈다"며 "노사가 한마음으로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온 힘을 다한 결과이기에 더욱 값지다"라고 전했다.

    김 대표는 1989년 우리은행에 입행해 신청담지점장, 전략기획부 본부장, 개인고객본부 영업본부장, 대외협력단 상무 등 30여년 간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기업그룹 집행부행장과 영업지원부문·HR그룹 총괄 부문장, 우리금융지주 사업관리부문 부사장까지 역임하며 마케팅과 인사, 조직관리에도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