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디지털 지급결제 금융사' 도약 원년시장지배력 확대, 디지털화 등 키워드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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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기 우리카드 대표는 4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실물경기 침체 가능성은 물론 본업인 지불결제업의 수익성 둔화 등 험난한 경영환경이 예상된다"고 말했다.이어 "디지털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데이터사업 및 간편결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빅테크 플랫폼사와의 치열한 경쟁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김 대표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을 기회로 삼아 2021년을 '디지털 지급결제 금융사'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아줄 것을 주문했다.올해 경영 키워드로는 ▲영업력 강화를 통한 시장지배력 확대 ▲디지털 혁신을 통한 전 부문의 디지털화 ▲신수익원 발굴을 통한 수익구조 다변화 ▲그룹 시너지사업 강화 등 네가지를 제시했다.김 대표는 "창립 이후 8년간 임직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장과 성과를 냈다"며 "노사가 한마음으로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온 힘을 다한 결과이기에 더욱 값지다"라고 전했다.김 대표는 1989년 우리은행에 입행해 신청담지점장, 전략기획부 본부장, 개인고객본부 영업본부장, 대외협력단 상무 등 30여년 간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기업그룹 집행부행장과 영업지원부문·HR그룹 총괄 부문장, 우리금융지주 사업관리부문 부사장까지 역임하며 마케팅과 인사, 조직관리에도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