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빛소프트가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5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PC 온라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을 중심으로 기존 게임사업에서 안정적인 매출과 이익구조를 유지했다. 

    계열사 한빛드론의 실적도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한빛드론의 매출은 200억원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한빛드론은 소비자용, 산업용, 농업용 등 다양한 분야의 드론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국산 드론 '시그너스' 상용화도 성공했다.

    더불어 드론 교육 및 드론 관련 문화콘텐츠 분야, 정부기관 및 지자체의 특수목적 드론 솔루션 제공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다만 게임 출시 마케팅 비용 및 신작 게임 개발 관련 비용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7억원의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지식재산권(IP) 확장 및 해외 진출 가속, 지속적인 신작 게임 라인업 보강, 비게임 사업 고도화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종합 IT 솔루션 회사로서 게임과 비게임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미래 사업환경 변화에 대비한 효율적인 비용 관리로 내실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