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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링크가 'MZ세대' 공략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으로 공격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SK텔링크의 알뜰폰 브랜드인 'SK 세븐모바일(SK7mobile)'은 기존의 마블 캐릭터 유심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새로운 마블 캐릭터 유심은 전면에 알뜰폰 유심 주 구매층인 MZ세대가 좋아하는 아이언맨 캐릭터를 입히고 후면에는 네임카드 디자인을 적용했다.기존 유심카드는 구매자가 유심 칩을 떼서 스마트폰에 장착하고 나면, 칩을 고정해 담는 나머지 플라스틱 틀은 버리는 게 일반적이다.반면 SK 세븐모바일의 마블 캐릭터 유심카드는 유심 칩을 떼어 낸 부분을 스트랩으로 연결해 네임택으로 재활용할 수 있다.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효과는 덤이다.현재 신규 마블 캐릭터 유심카드는 SK 세븐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유심 요금제 가입 시 구매 가능하며 유심비는 부가세 포함 6600원이다.SK텔링크 김광주 MVNO사업본부장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고 자급제폰과 유심을 별도로 구입하는 데 거부감이 없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신규 유심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젊은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