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통한 혼잡도 예측조회 절차 간소화, 인천공항 등 국내외 5곳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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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이달 15일부터 인천국제공항 등 국내외 공항 라운지에 새 운영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새 시스템은 ‘원스톱 플랫폼’이다. 승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이용 수요를 미리 예측할 수 있다. 라운지 혼잡도 조절이 가능하며, 회사 측은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기존에는 라운지 이용 고객이 탑승권을 제시하면 직원의 조회 후에야 입장이 가능했다.이제는 탑승권 스캔 만으로도 좌석 등급과 우수 회원 여부, 마일리지 등 회원 정보가 실시간으로 조회돼 대기가 줄어든다.회사는 아마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예약 정보, 요일, 성수기 여부 등 이용수요를 미리 예측한다. 새 시스템 도입 후 라운지 혼잡 예방, 고객 선호도 반영 등 이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대한항공은 인천, 김포, 부산, 제주 등 국내 공항 직영 라운지 4곳과 미국 뉴욕 공항 라운지에 시스템을 먼저 도입한다. 코로나19로 미운영 중인 일본, 하와이 등 해외 공항 라운지는 이후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