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M컴퍼니, SK브로드밴드 플랫폼 통해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B tv 및 채널S에서 제휴 콘텐츠 독점 공개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는 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사업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SK브로드밴드의 B tv와 채널S를 통해 공개된다.

    카카오엔터는 지난 2020년 9월부터 선보인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26개 타이틀을 비롯해, 2021년 기획, 제작하는 예능과 드라마 등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총 70여개 작품, 1000여편(에피소드)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9월부터 카카오TV에서 이미 공개된 오리지널 콘텐츠들은 25일 B tv VOD를 통해 일시 공개되며, 최신 에피소드와 신규 콘텐츠들은 카카오TV에서 먼저 공개된 이후 B tv에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 미디어에스를 통해 4월 중 론칭하는 버라이어티 전문채널 채널S에서도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가 편성된다.

    이번 콘텐츠 사업 협력을 통해 카카오엔터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SK브로드밴드의 플랫폼 영향력이 결합해, 더욱 많은 시청자들에게 새롭고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엔터 M컴퍼니의 신종수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모바일은 물론 TV를 통해서도 더욱 많은 시청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카카오엔터가 기획,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카카오엔터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김혁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B tv와 채널S 시청자들이 수준 높은 콘텐츠를 TV로도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양사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