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분기 첫 영업일 '소비자보호의 날' 지정,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문' 선포 통해 전사적 소비자보호 실천의지 다짐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 고객 신뢰 재고로 지속가능경영 기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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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은 지난 27일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전 임직원의 소비자보호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실시했다.KB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가 핵심가치임을 인식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과 자산 보호를 위한 주요 실천 사항을 다짐했다.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판단하고 행동 ▲금융투자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고 투명하게 제공 ▲고객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규를 철저하게 준수하고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 ▲고객을 공정하게 대하고 불편·불만 사항을 적극 개선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업무 수행 등이다.매 분기 첫 영업일은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했다. 해당일 및 해당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컨텐츠와 교육자료를 제공해 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할 예정이다.박정림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보호 실천의지를 소비자들에게 약속한 만큼 소비자보호의 날을 매 분기 운영해 소비자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김성현 사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변화되는 금융투자상품 판매 및 업무 절차를 철저히 준수해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KB증권은 임직원이 소비자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내재화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 고객 신뢰 재고로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다져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