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분기 첫 영업일 '소비자보호의 날' 지정,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문' 선포 통해 전사적 소비자보호 실천의지 다짐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 고객 신뢰 재고로 지속가능경영 기반 강화
  • ▲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선포식'에서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왼쪽)와 김성현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증권
    ▲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선포식'에서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왼쪽)와 김성현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증권
    KB증권은 지난 27일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전 임직원의 소비자보호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실시했다. 

    KB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가 핵심가치임을 인식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과 자산 보호를 위한 주요 실천 사항을 다짐했다.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판단하고 행동 ▲금융투자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고 투명하게 제공 ▲고객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규를 철저하게 준수하고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 ▲고객을 공정하게 대하고 불편·불만 사항을 적극 개선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업무 수행 등이다.

    매 분기 첫 영업일은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했다. 해당일 및 해당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컨텐츠와 교육자료를 제공해 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할 예정이다.

    박정림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보호 실천의지를 소비자들에게 약속한 만큼 소비자보호의 날을 매 분기 운영해 소비자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현 사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변화되는 금융투자상품 판매 및 업무 절차를 철저히 준수해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KB증권은 임직원이 소비자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내재화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 고객 신뢰 재고로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다져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