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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BI저축은행이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한 페이퍼리스 금융거래 시스템인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기존 종이문서로 처리되던 금융업무를 테블릿 모니터 등 디지털 디바이스를 통해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종이문서를 통한 금융업무 진행시 서류가 많거나 수 차례 서명을 진행해야 하는 등 고객 불편이 늘고, 업무 처리 시간이 길어져 업무 효율성이 저하됐다. 
     
    디지털 창구는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해 고객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서류를 작성할 수 있고, 동일한 시간에 더 많은 고객을 응대할 수 있다.

    또 불완전판매 방지 등 금융소비자보호 기능이 강화되고, 작성 즉시 전자문서가 안전하게 전산시스템에 보관돼 개인정보 보호도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SBI저축은행은 시스템 도입을 통해 기존보다 고객응대 및 부대업무 시간 약 20%, 문서관리비용 약 80% 수준까지 절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ESG 경영 실천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