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개발·주택건설 등 사업프로세스별 소통채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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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4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5차 LH 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선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그동안 관행적으로 운영되거나 실효성이 미흡한 소통채널을 일제 정비(138개→155개)하는 등 제도개선을 추진했다.
구체적으로 ▲소통채널 공공성・투명성 제고 ▲온택트 소통채널 다각화 ▲환류체계 구축 ▲제도개선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강화 ▲고객만족도 조사 실효성 제고 등 42개 실행과제를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건설업계와 동반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건설문화 혁신, 민간기업 해외진출 지원, 주택관리분야 현장 근로여건 개선 등을 주제로 CEO 주관 상생협의회․간담회를 정례화하는 등 CEO 중심 현장소통 경영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공공택지 종합정보 온라인 포털/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신설하고 3기 신도시 진행과정과 주택공급계획 정보를 전 국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한다. 지역 중소도시 12개소에 마이홈센터를 확대해 주거복지 전달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LH는 입주민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임대주택 하자서비스 개선에도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임대주택에 하자가 발생하는 경우, 하자 접수부터 방문 일정관리→하자 처리→사후 조치(만족도 조사)의 전 과정을 SN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김현준 LH 사장은 "공공성 강화를 위해 주택공급․주거복지․지역균형발전 등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공사 경영·사업 전반에 국민의 의견을 진정성 있게 반영해 국민이 피부로 체감하는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말 '신혼희망타운 입주전 사전간담회'를 개최해 국민 소통·참여 확대를 통한 신뢰 회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