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개발·주택건설 등 사업프로세스별 소통채널 강화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4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5차 LH 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선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그동안 관행적으로 운영되거나 실효성이 미흡한 소통채널을 일제 정비(138개→155개)하는 등 제도개선을 추진했다.

    구체적으로 ▲소통채널 공공성・투명성 제고 ▲온택트 소통채널 다각화 ▲환류체계 구축 ▲제도개선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강화 ▲고객만족도 조사 실효성 제고 등 42개 실행과제를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건설업계와 동반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건설문화 혁신, 민간기업 해외진출 지원, 주택관리분야 현장 근로여건 개선 등을 주제로 CEO 주관 상생협의회․간담회를 정례화하는 등 CEO 중심 현장소통 경영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공공택지 종합정보 온라인 포털/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신설하고 3기 신도시 진행과정과 주택공급계획 정보를 전 국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한다. 지역 중소도시 12개소에 마이홈센터를 확대해 주거복지 전달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LH는 입주민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임대주택 하자서비스 개선에도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임대주택에 하자가 발생하는 경우, 하자 접수부터 방문 일정관리→하자 처리→사후 조치(만족도 조사)의 전 과정을 SN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김현준 LH 사장은 "공공성 강화를 위해 주택공급․주거복지․지역균형발전 등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공사 경영·사업 전반에 국민의 의견을 진정성 있게 반영해 국민이 피부로 체감하는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말 '신혼희망타운 입주전 사전간담회'를 개최해 국민 소통·참여 확대를 통한 신뢰 회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