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인쇄물·소방관 보험·이사회 중심 경영'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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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손해보험이 한국기업지배구조연구원(KCGS)의 '2021년 KCGS ESG 평가'에서 통합등급 'A'를 부여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평가에서 롯데손보는 환경부문 B·사회부문 A+·지배구조부문 A를 부여받아 지난해 통합등급 B+보다 높은 등급을 부여받았다. 통합등급 A 이상을 부여받은 회사는 평가대상 회사 950개사 중 185개사로 상위 24.2%에 해당한다.

    롯데손보는 환경 부문에서 고객에게 전달되는 약관·보험증권 등을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친환경 소재로 전환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업(業)을 통한 사회공헌'이 우수한 평가의 바탕이 됐다. 앞서 롯데손보는 소방관을 위한 전용 상품인 '렛: 히로 소방관보험'을 업계 최초로 출시하고,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예우하기 위한 '국가유공자 보험료 할인'도 제공해왔다.

    지배구조(G) 부문에선 이사회 중심 경영과 사외이사 독립성·전문성 강화 등이 높은 평가받았다.

    롯데손보는 2019년 10월 대주주 변경 이후 '이사회 중심 경영'을 선언했다. 실질적 경영활동이 최고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를 통해 이뤄지도록 한 것이다. 사외이사에게 이사회 의장을 맡기고 정기교육도 실시하며 전문성을 높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