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여종 주류·안주 갖춘 '주류 전문 편의점' 1만원 이하 주류부터 프리미엄 수제맥주·전통주 등 구색와인 소믈리에 점장, '스마트 월패드' 통한 주류 정보 제공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가 음주 문화를 즐기는 소비자를 공략한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했다.

    19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은 기존 주류특화매장으로 운영되던 이마트24 강동ECT점 리뉴얼을 통해 매장의 30%를 700여종의 주류와 안주류로 채웠다.

    주류 전문 편의점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1만원 이하 주류부터 30만~60만원대 와인·위스키, 1만~2만원대 프리미엄 수제맥주·전통주 등 일반 매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상품들까지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구성됐다.

    최근 와인 뿐만 아니라 위스키, 고급 수제맥주·막걸리 등 이색적인 주류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만큼, 와인에 위스키 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시바스리갈 25년’, ‘달모어 킹 알렉산더 3세’, ‘로얄살루트 21년’ 등 고급 위스키와 함께 기존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10만~30만원대 와인을 준비해 주류 애호가들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주류 특성상 제대로 된 관리가 중요한 만큼, 와인 소믈리에 점장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매장을 관리하고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비대면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비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