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로 확보에 어려움 겪는 농가 위해 소비 촉진 행사로컬MD가 직접 취약 농가 방문해 판로 제안… 전 점 행사 전개"농가 소통·판로 지원 통해 지역 농산물 선보일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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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로컬MD(상품기획자)를 통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 지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로컬MD는 롯데마트가 지역 농가와의 네트워크 구축 및 산지 관리를 위해 육성한 산지 전문 인력이다. 지난해부터 권역별로 1명씩 배치돼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이동을 단축시킨 신선한 로컬 푸드 상품을 관리한다.

    롯데마트는 로컬MD의 활동을 통해 상품은 우수하지만 판로가 여의치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발굴하고 판매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롯데마트 전 점포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진행되는 ‘성주 참외 행사’ 역시 로컬MD를 통해 만들어졌다. 해당 기간 동안 ‘성주 참외(1.5㎏)를 9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1~2인 가구와 나들이용으로 기획한 ‘나혼자참외(1입)’와 알 당 500g 이상으로 풍부한 과육을 즐길 수 있는 ‘자이언트 참외’ 등 다양한 상품을 함께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소비 촉진 행사를 시작으로 자두, 샤인머스켓 등 다양한 경상북도 농산물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유통 취약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고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로컬MD’와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